엘렉시 서장원대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제22회 SW산업인의날 장관표창 수상



엘렉시 서장원 대표이사는 지난 12월 3일 개최된 '제22회 SW 산업인의 날' 기념행사에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습니다. SW 산업인의 날 시상은 '소프트웨어 산업 발전 유공'에 대한 포상(훈장·포장 등 정부포상 19점, 장관표창 25점)과 올해 최고의 소프트웨어에 주어지는 '대한민국 소프트웨어 대상'(3점) 및 '대한민국 소프트웨어 기술대상'(1점) 등 총 48점으로 이루어졌습니다.


소프트웨어 산업 발전 유공자 포상은 소프트웨어 활성화와 산업 발전에 크게 기여한 유공자를 격려하고자

마련된 제도로 올해 시상식은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최소한의 인원만 참석하고 온라인 생중계로 진행되었습니다.


서장원 대표는 인공지능 딥러닝 기반의 이상 패턴 감지 기술에 대한 솔루션을 개발하여 AI적용을 통한 기업생산성을 증대시켜 소프트웨어 산업 발전 및 국가 경쟁력 강화에 공헌함을 인정받았으며 적극적인 고용 증대 및 지속적인 매출 확대를 인정 받아 이번 표창을 받게 되었습니다.


서장원 대표는 “앞으로도 끊임없는 연구 개발을 통해 소프트웨어 발전과 시장 확대를 선도하고, 국내를 넘어 글로벌 시장에서도 기술 경쟁력을 확보하는 데 모든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전했습니다.


엘렉시는 자사의 솔루션인 Philo-AD(딥러닝 기반 이상 패턴 감지 솔루션), Philo-V(딥러닝 기반 동영상 분석 솔루션), Philo-UB(딥러닝 기반 사용자 행위 분석 솔루션) 개발을 통하여 금융, 보안, 스마트 팩토리 등에 이상패턴 감지기술을 적용하여 더 나은 이상/안전 상황 감지와 조치 제공하고 있으며 AI로 기업생산성을 혁신하고자 개발을 지속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