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위버시스템즈-엘렉시, 클라우드 및 AI 확장을 위한 MOU 체결


(왼)엘렉시 서장원 대표 (오)위버시스템즈 최병무 대표


[빅데이터뉴스 이병학 기자]

위버시스템즈는 클라우드 및 AI 사업 확장을 강화하기 위한 움직임으로 엘렉시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엘렉시 본사에서 진행된 이번 협약식에는 서장원 엘렉시 대표이사, 최병무 위버시스템즈 대표이사 등이 참석했다.


최근 네이버가 차세대 초거대 AI 하이퍼클로바X를 공개하며 AI시장이 주목받는 가운데, 네이버클라우드의 프리미엄 파트너사 MSP(Managed Service Provider)기업인 위버시스템즈는 인공지능(AI) 솔루션 전문 기업인 엘렉시와 협력하여 하이퍼클로바X를 기반으로 고객을 위한 최적의 비즈니스 솔루션을 상용화할 계획이다.


양사는 이번 MOU 협약을 통해 위버시스템즈의 클라우드 인프라 지식과 엘렉시의 혁신적인 AI 솔루션을 활용하여 클라우드 활용을 혁신할 수 있는 기회를 창출한다는 계획이다.


위버시스템즈 최병무 대표는 "양사의 고유한 강점을 활용해 네이버 클라우드의 초거대 AI 생태계를 확장해 나갈 것"이라며 "클라우드 비즈니스 분야의 혁신을 주도하는 획기적인 프로젝트에 함께 적극 협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위버시스템즈는 현재 국내 최대 규모의 CSP(Cloud Service Provider)인 네이버클라우드의 운영·관리를 지원하는 MSP(Managed Service Provider)사로 프리미엄 파트너사 가운데 리더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위버시스템즈는 향후 빅테크를 비롯한 국내외 IT 기업과의 협업을 통한 기술 및 서비스 시장으로 사업 영역을 확장할 계획이다.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엘렉시, 올퍼스트와 AI 기반 VFX 작업 자동화 솔루션 개발 계약

[머니투데이 이두리 기자] 인공지능(AI) 전문기업 엘렉시(대표 서장원)가 최근 영상 VFX(Visual Effects) 전문기업 올퍼스트와 'AI 기반 비주얼 생성 모델을 활용한 VFX 작업 자동화 솔루션' 개발 계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엘렉시에 따르면 VFX는 특수영상 또는 시각효과를 의미한다. 현장에서 촬영이 어려울 때 사용하는 영상 제작 기

LG에너지솔루션-엘렉시, AI이상패턴 감지 기술 적용한 배터리 생산공정 실시간 관리시스템 개발 계약 체결

인공지능(AI) 전문기업 엘렉시(대표 서장원)는 LG에너지솔루션(대표 권영수)과 AI기반 이상패턴 감지기술을 적용한 배터리 생산 공정 실시간 관리 시스템 개발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LG에너지솔루션은 2차 전지(소형, ESS, 자동차전지)를 제조하는 글로벌 배터리 전문기업으로 배터리를 생산하는 제조 공정에 엘렉시의 이상패턴 감지 기술을 적용하여 공정 과정에서

Commentaires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