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기반 스마트 업무 생산성 관리 서비스 모멘토 (Momentor) 오픈


딥러닝 기반 기업 생산성 혁신 서비스를 제공하는 주식회사 엘렉시(대표 서장원)는 새로운 AI 기반 스마트 업무 생산성 관리 서비스인 모멘토 (Momentor)를 오픈했다고 1일 밝혔습니다.

생산성 관리 서비스인 모멘토는 사용자의 생산성을 향상시켜주는 서비스로서, 업무시간, 작업 및 집중도 등을 AI가 자동으로 분석하여 사용자의 업무관리를 도와주고, 업무를 분석해주며 프로젝트 협업 기능을 통해 업무별 수행을 더쉽게 도와주는 서비스입니다. 관리자는 전체 직원의 업무 모니터링이 가능해지며, 우수직원 패턴을 분석하여 전직원에게 적용하는 등 성과 향상, 생산성 향상에 기여하는 서비스입니다.

타사의 서비스와는 다르게, 모멘토는 별도의 수기 입력이 불필요합니다. 또한, 모든 업무에 대한 분석을 대시보드 한 곳에서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업무 시간, 입력값 등을 파악하여 자동으로 생산성을 체크하며, 시간별 작업량, 작업 내역 등 구체적인 작업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고 프로젝트별 업무량을 비교, 분석 가능하게 해줍니다. 그리고 사용자의 업무 분석을 통해 자동으로 업무일지 및 보고서를 생성하여 주는 기능이 있습니다.

코로나 19로 인하여 업무 환경이 많이 변화되었습니다. 비대면/재택근무가 확산되고 프리랜서의 수요가 급증하여 기존 방법으로는 업무 성과와 생산성을 파악하기 어려워졌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업무의 불필요한 과정을 줄이고 빠르게 업무 집중할 수 있는 모멘토 서비스에 대한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보이며 기능 확대나 사용자 편의 증대면에서 계속 업그레이드 해 나갈 계획입니다.

현재 무료로 체험이 가능하며(https://www.momentor.ai/) 궁금하신 사항은 marketing@ellexi.com으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인공지능(AI)전문기업 주식회사 엘렉시는 2016년 3월 설립 이후 현재까지 다양한 AI기반 솔루션 및 서비스를 개발하고 있습니다. 자체 개발한 딥러닝 기반 이상패턴 감지 솔루션 및 서비스를 통해 여러 정부과제를 수행하고 고객사에 납품하고 있으며 벤처, 이노기업인증 및 특허청 직무발명보상 우수기업으로 인증되어 있습니다. 21년 우수벤처기업 선정, 20년도 AI 바우처 사업 우수선정 등 지속적으로 성과를 인정받고 있습니다. AI개발을 통해 앞으로도 삶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AI기술을 지속 선보일 것입니다.